본문 바로가기

Flutter

플러터 프로젝트 폴더와 기본 코드 이해하기

pubspec.yaml : 앱을 만들때 필요한 여러가지 중요한 내용을 등록하는 파일 (getx나 image파일 등)

lib : 앱 만들때 주로 사용하는 폴더 

 

main.dart
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
material 파일에 있는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음 앞으로 무조건 import

void main() {
  runApp(const MyApp());
}

앱의 시작점 

 

클래스명 => 대문자 (MyApp())

함수명 => 소문자 main()

MaterialApp()

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{
  const MyApp({super.key});

  // This widget is the root of your application.
  @override
  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    return MaterialApp(
      title: 'Flutter Demo',
      theme: ThemeData(
      primarySwatch: Colors.blue,
      ),
      home: const MyHomePage(title: 'Flutter Demo Home Page'),
    );
  }
}

title : 제목

thema : 테마

primarySwatch : 색깔 속성

home : 앱 실행시 처음 보이게 되는 부분

Scaffold

return Scaffold(
      appBar: AppBar(
        title: Text(widget.title),
      ),
      body: Center(
        child: Column(
          mainAxisAlignment: MainAxisAlignment.center,
          children: <Widget>[
            const Text(
              'You have pushed the button this many times:',
            ),
            Text(
              '$_counter',
              style: Theme.of(context).textTheme.headline4,
            ),
          ],
        ),
      ),
      floatingActionButton: FloatingActionButton(
        onPressed: _incrementCounter,
        tooltip: 'Increment',
        child: const Icon(Icons.add),
      ), // This trailing comma makes auto-formatting nicer for build methods.
    );

appBar : 상단 표시

body : 가운데 표시

 

 

출처 : https://youtu.be/b5wbsJFXVTM
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Build Context와 snackbar  (0) 2023.03.20
Drawer  (0) 2023.03.20
Text style, Image 업로드  (0) 2023.03.19
위젯정리  (0) 2023.03.19
Widget  (2) 2023.03.1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