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spec.yaml : 앱을 만들때 필요한 여러가지 중요한 내용을 등록하는 파일 (getx나 image파일 등)
lib : 앱 만들때 주로 사용하는 폴더
main.dart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material 파일에 있는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음 앞으로 무조건 import
void main() {
runApp(const MyApp());
}
앱의 시작점
클래스명 => 대문자 (MyApp())
함수명 => 소문자 main()
MaterialApp()
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{
const MyApp({super.key});
// This widget is the root of your application.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MaterialApp(
title: 'Flutter Demo',
theme: ThemeData(
primarySwatch: Colors.blue,
),
home: const MyHomePage(title: 'Flutter Demo Home Page'),
);
}
}
title : 제목
thema : 테마
primarySwatch : 색깔 속성
home : 앱 실행시 처음 보이게 되는 부분
Scaffold
return Scaffold(
appBar: AppBar(
title: Text(widget.title),
),
body: Center(
child: Column(
mainAxisAlignment: MainAxisAlignment.center,
children: <Widget>[
const Text(
'You have pushed the button this many times:',
),
Text(
'$_counter',
style: Theme.of(context).textTheme.headline4,
),
],
),
),
floatingActionButton: FloatingActionButton(
onPressed: _incrementCounter,
tooltip: 'Increment',
child: const Icon(Icons.add),
), // This trailing comma makes auto-formatting nicer for build methods.
);
appBar : 상단 표시
body : 가운데 표시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uild Context와 snackbar (0) | 2023.03.20 |
---|---|
Drawer (0) | 2023.03.20 |
Text style, Image 업로드 (0) | 2023.03.19 |
위젯정리 (0) | 2023.03.19 |
Widget (2) | 2023.03.19 |